보청기의 워런티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더나은 보청기 칼럼

보청기의 워런티

정해동 2023-05-18 0


Q – 보청기는 보통 얼마나 사용가능 한가요?

 

 아무래도 보청기 가격이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보청기를 얼마나 오래 사용 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보통 4~5년정도 사용하십니다. 

천천히 설명을 해보면, 보청기를 구입한 클리닉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리 워런티가 3년이 있습니다. 


이는 3년안에는 보청기의 고장이나 손상에 대해 제조회사에서 책임지고 수리를 해준다는 뜻인데요. 따라서 분실하시거나 완전히 파손된 경우가 아니라면 3년은 걱정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분실의 경우에도 저희 클리닉에서는 1회에 한해 무료로 새 보청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실 워런티 같은 경우는 보청기 모델에 따라 2년에서 3년의 기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온타리오 헬스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은 보청기 구입시 한쪽당 $500불, 즉 양쪽에 $1,000불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매 5년마다 새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 청력의 변화가 크거나 고장이나서 수리를 요하는데 수리비를 내야하는 경우에는 3년만 지나도 새로운 $1,000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년의 시간이 지나면 새로운 보청기 모델이 나와 있을 것이고 보통 구형모델과는 성능 차이가 많이 납니다. 따라서 3년만 지나고 나면 새로운 보청기로 바꾸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ODSP, WSIB, 및 VAC 처럼 나라에서 지원을 받은 경우에는 각각 새 보청기를 신청 할 수 있는 주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전문가와 문의 후 새 보청기를 신청 하시면 됩니다.  

보청기는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하느냐에 따라 3년에서 길게는 10년까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