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 Writing 문제를 위한 유용한 표현(52)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중앙일보
오피니언 헤럴드 어학원 칼럼 기출 Writing 문제를 위한 유용한 표현(52)
헤럴드 어학원 칼럼

기출 Writing 문제를 위한 유용한 표현(52)

헤럴드어학원 2023-03-02 0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

Should old man live with young people together, or should they live in the clubs for old men? Please discuss.


1.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서, 우리는 노령화 세계로 접어들게 되었다. 많은 국가들과 정부들은 우리에게 직면한 이 상황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노인들이 어떻게 행복한 삶을 사느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With the development of society, we have stepped into an old-man world. Many countries and governments are much concerned about the situation confronting us, especially how old men can live a happy life.


- 전세계적으로 쟁점이 되어지고 있는 노령화에 대한 문제도 롸이팅 뿐아니라 스피킹 섹션의 빈출 주제 중 하나이며, 반드시 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 전치사 ‘with’를 이용해서 문장을 시작하는 형태는 에세이에서 자주 애용되는 방식입니다. 습득해 놓으시면 글의 시작을 자신 있게 할 수 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즉, 한국말로 ‘~함에 따라서, ~하게 되자, ~함으로서’ 등과 같은 말을 영어로 표현하고자 할 때, 흔히들 떠오르는 표현이 ‘as’라는 접속사입니다. 물론 ‘as’라는 접속사를 이용해서 문장을 시작할 수도 있지만 ‘with‘라는 전치사를 이용해서 부사구로 만들고 그 뒤에 주절에 해당하는 문장을 나열하는 형태로 쓰는 것이 좋은 점수를 받는 방식이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헤럴드 어학원 칼럼 바로가기

오피니언 바로가기